홈페이지란?

HOME > 홈페이지 > 홈페이지란

홈페이지란, 인터넷이라는 가상( 사이버 )공간에 자신을 위한 공간을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 그공간을 통해 자기자신을 또는 회사를 홍보하거나, 정보를 제공하는등의 활동이 가능함은 물론이며 때론 상품을 판매하는 등의 직접적인 매출도 가능한 공간입니다.

이렇게 인터넷 상에서 자신만의 공간을 만드는 것은 현실 세계에서 자신의 집을 짓거나 사무실을 임대하는 등의 활동과 같은 것입니다. 내 마음에 드는 집을 짓기 위해 또는 좋은 사무실을 얻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하듯 가상 세계에서 마음에 드는 공간, 즉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우리나라의 인터넷 사용인구가 천만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누구하나쯤은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능력를 갖고 있을정도로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은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나 "어떻게 만드느냐?" 하는것은 분명 사람들마다 다릅니다. 얼마나 질좋은 사이트를 만드느냐, 얼마나 독창적인 사이트를 만드느냐는 것입니다.

만약 자사의 홈페이지가 구축된다면, 인터넷상에서 회사를 알릴 수 있을 뿐만아니라 전 세계의 어느누구라도 쉽게 회사와 상품에 대한 전자카탈로그를 멀티미디어환경으로 각자의 안방이나 사무실등에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전세계를 대상으로 24시간 365일 홍보가 가능해진다는 이야기입니다.


왜 홈페이지를 만들어야 하는가?

1. 홈페이지는 효율적인 광고 수단이다.

인쇄 광고는 신문이나 잡지를 통해 수만수십만 독자에게 전달됩니다. 그러나 이 광고는 한번 발행되면 그만일 뿐 과연 누가 읽어보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라디오와 TV 광고는 인쇄 광고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될 수는 있지만 광고비가 비싸고 지겹게 반복된다는점이 흠이다. 그러나 홈페이지는 광고를 위한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안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소와 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데다 가격까지 저렴한 인터넷광고는 기술의 발달과 함께 그 영향력이 더욱 커질 것입니다. 특히 온라인 광고는 4억명이 넘는 (이 수는 폭발적으로 늘고있다.) 인터넷 사용자를 잠재고객으로 갖는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2. 홈페이지는 타겟마케팅이다.

사람들은 대개 뭔가를 찾기 위해 인터넷에 접속합니다. 마케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가장 효과적으로 타켓고객을 모을 수 있는 수단이 바로 홈페이지입니다.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을때 슈퍼 마켓에서 막연히 물건을 고를 때처럼 행동하지는 않습니다. 대개 자신이 원하는 세부 키워드를 검색엔진에 입력해 한번에 찾으려 합니다. 검색엔진은 홈페이지의 타켓 마케팅을 위한 가장 중요한 첫번째 도구입니다. 그 밖에도 특정한, 세분화된 시장에서 이용된 배너 광고와 이메일 역시 더많은 타켓고객들을 끌어 모을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3. 홈페이지는 24시간 영업소다.

이마케터(emarketer)에 따르면 온라인에서 물건을 사는 사람의 수는 2000년 6,410 만명에서 2003년엔 1억명 이상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합니다. 온라인 쇼핑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의 24시간 영업이 오프라인매장을 찾을 시간이 없는 사람들에게 굉장한 편의를 제공해 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홈페이지를 통해 일년 365일 하루 24시간 손님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장사 하는 사람에게 커다란 이득일 것입니다.

4.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은 부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인터넷을 통한 홍보효과 ::

홈페이지는 국내/국제 인터넷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회사홍보가 가능, 신문이나 TV광고
에 비해 항상 고객방문이 가능한 저렴하고 효과적인 홍보수단입니다.


:: 인터넷을 통한 영업가능 ::

홈페이지가 단순한 홍보차원을 넘어 예약접수, 제품주문 등을 통한 신상품 소개와 같이 영업수익 증대에도 한 몫을 할 수도 있습니다.

:: 고객의견 사업반영 ::

고객의 설문조사 및 대화 창구인 방명록 및 게시판등으로 고객과의 온라인 상담등을 통해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여, 사업방향에 반영함으로써 한층 더 사업이 발전합니다.

 

(주)대성지티 공지사항 자료실 사이트맵